50성장시리즈 26 인내에 대하여
성경에 25번 나오는 주제로서 영어 impatient
인내. 헬라어 휘포모네(hupomone-), “참음”, “불굴의 정신”, “확고부동한 견딤.” 휘포모네는 휘포(hupo), “아래”와 메노(meno-), “남다”에서 왔다. 이 헬라어는 수동적인 체념 그 이상을 의미한다. 그것은 적극적인 견딤을 뜻한다(참조 롬 5:3 주석). 짐승과 전쟁하는 동안 성도들은 확고부동하게 인내했다.
믿음. 헬라어 피스티스(pistis), “신조”, “신뢰”, “확신”, “신앙”, “충실.” “신조”, “확신” 등에 대한 의미는 14:12 주석을 참조하라. “충실”의 의미는 히 11:1 주석; 합 2:4을 참조하라. 비록 매우 유사한 구절 계 14:12이 적극적인 의미를 요구하고 있으나(그곳의 주석을 참조하라), “믿음”의 적극적 의미나 “충실”의 수동적 의미 어느 편도 문맥에 맞는다
impatient endurance 성도의 인내,
성경의 인내한 대표적인 사람들이 나오는데 그들은 하나같이 끈질기다.
노아, 100 여년간을 어떻게 방주를 지을 수 있는가?
욥,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자의 고뇌와 논쟁과 변론속에서 사단의 고난을 이겨낸 자
아브라함, 25년간을 기다려서 자식을 낳았다.
야곱, 출생의 운명을 이기고 이스라엘 12지파를 낳은 험악한 인생의 승리자.
요셉, 종으로, 죄수로 착고에 차였지만 꿈을 통해 일하신 하나님을 생각하며 민족을 구원하다.
모세, 40여년을 양을 치며 산에서, 광야에서 무엇을 생각하였을까?
다윗, 10여년을 사울의 추적과 끈질긴 싸움에서 그는 어떤 왕이 되었는가?
세례요한, 광야에서 살면서 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한 엘리야의 성정을 가진 자.
바울, 그리스도의 종으로 세상에 복음을 위한 전도자, 선교사, 목회자의 진정한 본을 살다.
그리스도, 오직 하나의 사명만을 위하여 몸으로 오신 하나님, 그 영원한 아버지, 만왕의 왕
인내에 대한 글
인류의 가장 큰 결핍은 인물의 부족이다.
그 인물이란 매매되지 않는 사람, 심령이 진실하고 정직한 사람,
죄를 그대로 죄라고 부르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마치 나침반의 바늘이 틀림없이 남북을 가리키듯이 양심이 그 의무에 충실한 사람, 비록 하늘이 무너질지라도 옳은 일을 위하여 굳게 서는 그런 사람들이다.
그러나, 이런 품성은 우연히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무슨 특별한 은혜나 천분(天分) 으로 되는 것도 아니다.
고상한 품성은 극기와, 저급한 성품을 버리고 고매한 성품을 가지려는 노력의 결과,
곧 하나님과 사람에게 사랑의 봉사를 하기 위해 자아를 내어 맡기는 자기 수련의 결과이다.
(계 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