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새로운도전
울산 북구, 공식 캐릭터 쇠부리 에코버전 제작
기사입력: 2022/09/22 [14:06]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울산광역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북구, 공식 캐릭터 쇠부리 에코버전 제작


울산 북구는 공식 캐릭터 쇠부리 에코버전을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북구는 '쇠부리, 친환경 옷을 입다'라는 콘셉트로 에코버전을 제작해 친환경 녹색도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

북구는 활활 타오르는 불꽃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기존 캐릭터는 정원 및 숲의 이미지와는 상충한다고 판단, 산림과 공원 등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에코버전은 대표 캐릭터 쇠부리가 도움을 요청하면 친환경 옷을 입고 출동하는 부가 캐릭터로 활동하게 된다.

쇠부리 에코버전은 기존 기본 형태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불꽃 모양 대신 식물 이파리 모양의 녹색 모자를 쓴 형태로 제작됐다.

또 쇠부리가 들고 있는 소품 역시 북구 12경 중 하나인 천마산 편백산림욕장의 편백 묘목을, 의상은 에코백을 재활용한 멜빵바지를 착용해 녹색 정원도시 북구의 친환경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북구는 앞으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과 지방 정원 조성사업 등 환경·녹지·정원 관련 주요 사업 등에 특화한 홍보활동에 쇠부리 에코버전을 활용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새로 제작된 캐릭터는 친환경 생태도시, 정원도시를 표방하는 북구의 지향점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며 "대표 캐릭터와 분야를 나눠 활용하게 될 쇠부리 에코버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