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리가 놀랄 일(1)
테슬라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투자한 OPEN AI의 CHAT GPT
2023년이 시작되자 우리가 놀랄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6년전 이세돌기사와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바둑대결 이 후 다시 나타난 인공지능 CHAT GPT는 출시 된 지 2달이 지나 일천만 사용자를 모으며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기존의 구글의 검색기능에서 진화된 대화형 인공지능은 구글 아이디로 쉽게 가입하여 직접시연해 보았다.
그 질문은 ‘너는 너에 대하여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라고 구글 번역기를 통하여 물어 보았다.
그 즉시 이 인공지능을 자신에 대하여 대답하였다
“OpenAI에서 개발한 AI 언어 모델로서, 나는 주어진 입력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인간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도록 돕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범위의 인터넷 텍스트에 대한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질문에 답하고 대화를 나누며 다양한 스타일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제 목표는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 물었다, 너의 기능에 대하여 말해보라
“다음은 내 기능 중 일부 목록입니다.
1.질의 응답: 역사, 과학, 지리, 시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2.대화형 모델링: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대화를 나누고 사용자에게 응답할 수 있습니다.
3.텍스트 생성: 기사, 요약 및 소설 쓰기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스타일과 형식으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4.언어 번역: 텍스트를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5.감정 분석: 텍스트가 전달하는 감정(긍정적, 부정적, 중립적)에 따라 텍스트를 분석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6.요약: 긴 텍스트를 더 짧고 간결한 버전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7.텍스트 완성: 부분적으로 작성된 문장이나 단락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8.텍스트 분류: 텍스트를 내용에 따라 다른 범주나 태그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스티브잡스가 30년 전 스마트폰을 개발하여 세상을 진보시킨 이후 세상은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해가는” 시대가 되고 있다. 이에 국내의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 등)와 구글, 아마존 등은 급박하게 자사의 인공지능을 출시예정하고 있다.
각종 유튜브와 블로그, 재택근무하는 유저들은 글쓰기, 전자책, 영상제작등에 활용하여 시연하고 그 결과물을 도출하고 있는 가운데 세상은 다급하게 돌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