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연예
영화와드라마
[울산] 개그맨 남희석 “울산시 명예시민 되다”
케이비에스(KBS) 울산방송 ‘남희석의 울산시대’진행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과 울산 홍보에 기여
기사입력: 2023/02/16 [09:57]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김정화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개그맨 남희석 “울산시 명예시민 되다”

  © 울신명예시민된 개그맨 남희석

 

울산시는 2월 16일 오전 11시 시장실에서 개그맨 남희석 씨에게 울산광역시명예시민패와 기념메달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남희석씨는 지난해 1월부터 케이비에스(KBS) 울산방송‘남희석의 울산시대’ 진행을 맡아 각종 지역 현안(이슈)을 새로운 시각으로 다루고, 울산의 다양한 인물을 탐구・발굴하는 등 시민들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울산홍보에 기여한 공이 크다.

 

특히 지역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매주 울산을 방문하여 울산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지역의 문화 소외감을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케이비에스(KBS)울산방송의 신개념 시사토크 프로그램 ‘울산시대’는 남희석 씨의 뒤를 이어 두 번째로 개그맨 이용식 씨가 맡아 방영 중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그동안 구수한 입담과 순발력 있는 재치로 ‘울산시대’를 잘 이끌어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이제 명예시민으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울산의 매력을 잘 알려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 명예시민증은 시정 발전에 공로가 큰 외국인·해외교포, 타 시·도의 인사에게 수여하는 제도로서 명예시민은 시의 각종 위원회 및 법률 고문으로 위촉되고, 지역 문화행사·기념식 등 시정 관련 주요 행사에 초청되는 예우를 받게 된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