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남구청, 7개동 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설치 운영
~ 남구관내 모든 주민센터에서 무인민원급기 사용이 가능해진다 ~
남구청은 4일, 6월부터 신정2‧3‧4‧5동, 삼호동, 야음장생포동, 선암동 등 7개주민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여 남구관내 14개동 모든 주민센터에서무인민원발급 서비스가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다만, 확대 설치된 7개동의 법원 등기부등본 발급은 하반기인 8월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발급기 설치와 더불어 민원안내 자원봉사 도우미(동별2인)를 배치하여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 및 장애인, 노약자 등에 대하여 친절한 민원 안내서비스 제공으로 봉사행정을 구현하고 무인민원창구 사용안내로 발급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 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토지, 건축, 차량, 보건복지, 병적, 지방세, 부동산, 제적, 교육 등 66종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그러나 대현동 주민센터의 옥외부스는 법원의 증명서류 11종을 제외한 55종의 서류를 24시간 발급 받을 수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민원편의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에 대한 친절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무인민원발급기 관리․운영에도 만전을 기하여 민원 불편사항 감소에 적극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및 운영시간 등에 관한 내용은 남구청 홈페이지(http://www.ulsannamgu.go.kr)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첨부: 설치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