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설/칼럼
사설
국민 대다수 국정안정을 원해
정부 국회 청와대 모두가 최순실 사태 시급히 해결되야
기사입력: 2016/10/28 [16:54]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서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운영자

     최순실 문제 정면돌파 시급히 해결해야 국정안정

▶임계점에 도달해 밖으로 드러난 문제◀

📳이번 최순실 사태는 어쩌다 우연히 발생한 일이 아니라고 본다. 권력의 내부에서 생성된 적폐들이 오랫동안 누증되어 물이 임계점 온도에 이르러 끓어 넘치듯 밖으로 드러난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상태가 확산되고 지속되면 정치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전 분야에서 혼란이 가중되어 국가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지고, 무역 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도 상당기간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 자명하다.

📳따라서 세월호 참사와 같은 국가적 아노미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을 미리 막을 신속한 초기 대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정치권인 대통령과 청와대, 내각, 국회가 모두 이 문제의 부정적인 영향을 차단 할 빠르고 조용한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하겠습니다.

📳지금 먼저 최순실에 대한 조사가 적시에 진행되어 실체적 진실을 국민들에게 깨끗이 밝히므로 악의적 루머 확산을 최소화 할 조치도 함께 이루어져야 될것입니다.

👪 외국에서 사라진 당사자가 세계일보 기자와 인터뷰하여 당분간 귀국 의사가 없음을 밝히고 다시 잠적했다. 이는 어쩌면 지난 세월호 사태에서 유병언의 경우처럼 살아서 나타나 진실을 밝히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정부 당국은 국제적 공조를 빨리 취해야 합니다.    

                                                                            울산정책연구소 박 일송 교수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