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화
문화예술행사
제2회 좋은날 눈부시게 한복미인 선발대회 부산결선
한복의 세계화
기사입력: 2019/04/01 [18:19]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호세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회 좋은날 눈부시게 한복미인 선발대회 부산결선

 

▲    제2회 좋은날 눈부시게 한복미인 선발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한복미인 선발대회가 지난 330일 부산 농심호텔 2층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최근 한류의 다양한 세계진출로 이어지고 있는 K-POP과 더불어 한식에 이은 한복의 우수성과 그 아름다움에 세계가 놀라고 있다.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는 한복미인 대회는 이번 부산 대회는 좋은날 눈부시게 한복미인선발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전통가요진흥협회가 주최하는 대회로써 본선에 진출한 미스부분 18명과 미세스부분 17명이 각각 1,2차에 걸친 경합을 거쳐 진선미,포토제닉, 인기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며 상금과 트로피 모두 12명의 수상자들을 배출하였다

   

▲     미스 미세스 수상자들

 

▲     선발대회 심사위원들

 

▲     사회를 맡은  노민과 하명지 MC

 

한편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한복모델선발대회인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지역본선대회 개최지 중 한곳으로 고양시가 확정되었다고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가 밝혔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지역본선대회는 고양시를 포함하여 국내11개 도시(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춘천, 청주, 전주)에서 개최되며 해외 대회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각 지역과 주최가 다양한 대회로 열리는 한복미인 대회는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에서 활동할 한복모델을 선발하는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코리아한복, 더블유타임즈, 루시드프로모, 정화예술대학교, 바이칼네이처가 공식 후원하며,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개최한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14세부터 65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로 한복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 연령대별로 경합을 실시한다.

 

전국 11개 도시에서 선발된 결선진출자들은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최종 결선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결선에는 세계 최고 한복모델 선발대회 글로벌 위상에 걸맞게 2018 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선미, 2018 태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선미,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선미 모델들이 참여한다.

 

이 날 부산에서 개최된 2회 좋은날 눈부시게 한복미인 선발대회는 MC 노민, 하명지가 진행하였으며 부산전통가요협회에서 협조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