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사회리포트
‘金배지 크기는?’…구의원>시의원>국회의원 순
기사입력: 2013/08/24 [12:31]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나라&독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의원과 시의원, 구의원 이들 각 의원이 달게 되는 배지의 크기가 달랐다. 특히 셋 중 구의원 배지가 제일 크고 국회의원 배지가 제일 작은 부분이 흥미롭다.

국회의원 배지는 지름 1.6㎝ 자주색 원판에 나라 국(國)자가 새겨진 무궁화 형태로 만들어졌다. 원판 안 무궁화 형의 지름은 1.3㎝, '國'자는 가로세로 0.7㎝다. 순은으로 제작해 도금했기 때문에 가격도 2만원 안팎이다.

시의원 배지의 크기는 국회의원 배지보다 지름이 0.2㎝ 긴 1.8㎝로 5지 무궁화마크 틀에 지름 1.0㎝의 자주색 원판이 자리하고 있다. 그 안에는 의논할 '의(議)'자가 새겨져 있다.

시의원 배지는 황동으로 제작된다. 가격도 6000원 정도로 싼 편이다. 1개의 배지만 지급되는 국회의원과 달리 시의원으로 당선되면 3개의 배지를 받게 된다.

구의원 배지의 경우 시의원 배지와 모양이 같다. 재질도 황동으로 같으며 가격도 6000원 정도다. 다른 점이 있다면 5지 무궁화마크의 지름이 시의원 배지보다 0.2㎝ 긴 2.0㎝라는 점이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