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경과 신앙
성경을 읽고 연구해야 하며 행해야 하는 이유
성경과 신앙
기사입력: 2019/01/08 [19:54]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이성호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경을 읽고 연구해야 하며 행해야 하는 이유

성경을 읽어야 하는 이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마지막 결말과 종결의 시대입니다.

그 이유는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해가는 시대이며 이는 다니엘 선지자가 말하기를

12:4.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6 그 중에 하나가 세마포 옷을 입은 자 곧 강물 위에 있는 자에게 이르되 이 기사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기로7 내가 들은즉 그 세마포 옷을 입고 강물 위에 있는 자가 그 좌우 손을 들어 하늘을 향하여 영생하시는 자를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반드시 한 때 두 때 반 때를 지나서 성도의 권세가 다 깨어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 일이 다 끝나리라 하더라

 

이 말씀처럼 바로 뒤에 이렇게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해가는 시대가 되면 이러한 기가 곧 세상의 기사 히브리어로 펠레 pele 경이로운(기이한) , 기적 펠레(명남)는 성경외어에서 유래했으며, '경이로운 일, 기이한 일, 불가사의한 것, 기적'을 의미합니다.

이 마지막시대에는 전체를 이해하고 부분적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이러한 능력과 감찰력이 되려면 처음에는 하나하나 자세하게 이해하면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경을 이해하고 또한 성경을 대하는 자세와 일곱단계로 성경말씀에 관한 이야기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1.초보자(E)~뜻을 정하고 성경을 완독함 - 입문 (1:6)

2.학습자(S)~매일 주어진 시간에 읽고 외우거나 묵상-초급 (1:2)

3.인내자(P)~성경 말씀이 어디 있는가를 알고 마음에 터가 형성 된 자-중급 (14:26)

4.지도자(T)~복음과 율법을 전 할 수 있고 양육 시킬 수 있는 자 - 고급 (5:12)

5.연구자(S)~성경과 주석,그리고 선진들의 글을 연구 하며 신령한 세계에 들어가는 자~성화단계 (17:11)

6.선지자(P)~신령한 세계와 은사가 개발되어 지혜와 계시의 정신이 임 한자~ 영화단계 (1:17)

7.사명자(L)~주가 부르신 사명을 깨닫고 양향력으로 열매가 자라는 자~동행단계(12:42)

이것은 10여년전부터 다른사람들에게 이야기 하는 내용이었는데 여러분들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인 초보자 ,엘리멘트리는 초신자에 해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교회를 처음다니거나 성경을 입문하는 자로서 하나님의 말씀의 맛을 알고 또한 꿀송이 보다 더 달고 내 안의 영이 그 말씀을 통하여 이제 태어나서 자라나는 자를 말합니다.

(1:6.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

 

두 번째 단계인 학습자는 영어로 study의 약자 s단계입니다. 처음 입문한 이후에 이제 마음을 정하여 매일 아침이나 하루중 시간을 내어 몇장씩 읽으면서 내용을 알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예수께서도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모든말씀으로 살것이라고 하신것처럼 우리 영혼이 매일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때로는 외우며 그 말씀에 빠져드는 단계입니다.

(1:2.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세 번째 단계인 인내 즉 patient 단계는 나름대로 힘든시기입니다. 성경을 읽는데 잠도오고 다른사람도 간섭하며 성경책 앞에서 누군가가 자꾸만 잡아당깁니다. 이러한 시기는 나의 의지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기를 거치면 즉 성경을 약 3,4번을 읽고 나면 이제 그 말씀이 서로 연결되고 생각나면서하나로 연결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때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쯤되면 나의 삶에서 말씀이 역사하기 시작합니다. 때로는 성경속의 장면과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인가를 성령께서 가르쳐 주십니다. 또한 어렴풋한 말씀이 어디에 있더라 하면서 성경책을 뒤져보게 되는 단계입니다. 이러한 단계가 중급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26.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네 번째 단계에 들어서면 지도자 즉 teaher즉 스승의 단계에 들어섭니다.

여기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적으로는 약 10년의 세월이 흘러갈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성경은 누구든지 성경을 가까이 하게 되면 이러한 단계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안된 사람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5:12.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다섯 번째 연구자입니다 . 이것은 단순히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scientist,즉 과학자가 연구하듯이 검증하고 찾아보고 그런가 하여 깊이 묵상하는 단계입니다. serch 이며 서핑이기도 합니다.이제는 하나님의 신이 수면에 운해하듯이 말씀이 살아 숨을 쉬며 직접적으로 역사하며 삶의 부분이 됩니다.

17:11.베뢰아 사람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보다 더 신사적이어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여섯 번째는 선지자 단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prophecy 신령한 세계와 은사가 개발되며 지혜와 계시의 정신이 임합니다.이 얼마나 놀랍고 어메이징합니까

1:17.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마지막으로 사명자 곧 리더입니다. 리더와 보스는 분명다릅니다. 이 시대가 보이고 자신의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게되며 하나님과 동해하며 놀라운 주의 역사와 풍성한 열매가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8:14.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12:42.주께서 가라사대 지혜있고 진실한 청지기가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종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줄 자가 누구냐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였듯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으며 자기의 시대에 많은 사람들에게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주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놀라운 것은 이러한 단계의 첫 단어의 앞글자가 일곱교회의 첫 글자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