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
지역플러스
공무원연금공단, 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 전국 실시
‘매월 따뜻한 한 끼 식사하세요.’
기사입력: 2023/02/21 [12:49]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서 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무원연금공단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 전국적 실시

  © 서  훈


 

                            ‘매월 따뜻한 한 끼 식사하세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이하 공단’)과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이하봉사단’)은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를 지난 13부터 17일까지 전국 9개 지역에서 동시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봉사단은 올 연말까지 매월 셋째 주 전국 9개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한 식재료를 지원하고 배식봉사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서울(노원구 어르신돌봄지원센터경인(화성시동탄 어울림 종합사회복지관부산(부산자성대 복지관세종대전(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 광주(광주서구 노인복지관대구(대구중구 노인복지관강원(춘천효자 종합복지관) 전북(한사랑복지회제주(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봉사기간 동안 전국 지부에는 하루 평균 약 200명의 지역민들이 찾아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로 나눔의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정기 배식봉사를 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단과 함께 아낌없는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공단과 봉사단은 매년 서울부산세종대전대구광주 등 전국 9개 지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