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
2013년 청소년나라사랑 독도체험 실시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연맹 주관


기사입력: 2013/07/21 [13:24]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나라&독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재 일본 내각회의에서 확정된 외교청서에 독도가 역사적으로, 국제법상으로도 명백히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근거 없는 잘못된 주장이 되풀이 되고 있다.

이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은 독도에 대한 깊은 이해와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2013년 청소년나라사랑 독도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주관하는 나라사랑활동으로 지도자를 포함한 청소년 독도지킴이서포터즈 200명이 7월 21일 부터 8월 10일까지 총 4개 기수에 걸쳐 각 기수별 3박 4일 간 참가하게 한다.

이번 나라사랑활동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독도의 지리적 특성 및 역사에 대한 사전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동북아역사재단 곽진호 박사의 역사교육과 울릉도 현지탐방, 성인봉 등반, 울릉도 현지 해군부대 안보견학 등 계획되어 있다. 이번 활동에서는 참가청소년들이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공유 된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명장면을 그려 볼 예정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독도지킴이가 청소년나라사랑독도체험을 통해 주입식 역사 교육이 아닌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독도에 대한 존재감과 역사왜곡, 대외적인 이슈에 관한 인식이 강화되는데 힘이 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고